해피투게더 3에 유투버 도티 출연, 그의나이는?

 



오늘 해피투게더3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게임 크리에이터인 “도티” 가 출연한다. 도티는 게임 유튜버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높다. 그는 하늘을 찌를 정도의 이기를 누리고 있는 유명한 유튜버이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회사인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립자이다. 그 또한 샌스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유튜버이기도 하다. 도티의 본명은 나희선이고, 도티의 나이는 1986년생으로 올해 한국나이로 33살이다. 아프리카 TV에서 처음 방송을 처음으로 시직했던도티는 인터넷 방송을 유튜브로 옮기며 스타 유튜버, 크리에이터로 발전했다.  도티는 연세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한 이력을 갖고 있다.



 



오늘은 그가 왜 초통령이라 불리는지를 해피투게더에서 보여줄 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어떻게 하다가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었는지의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한다. 항상 크리에이터들은 공중파 방송에 나왔을때 받는 질문인 년간수입에 대해서도 얘기할 것 같다. 현재 그의 회사에는 직원만 100명이 넘는다고 한다.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사장이자 해당 아티스트로 도티는 해피투게더에서 어떤 입담을 보여줄지가 굉장히 기대된다.






도티는 방송을 시작할 당시부터 전략을 저연령 초등학생이나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했다. 적절한 마켓을 찾아내서 제대로 성공했다고 보인다. 지나가는 초등학생에게 유재석에 대해 물어보니 유재석은 모르고, 도티를 아느냐고 묻자 도티는 안다고 대답을 했던 과거 유재석의 굴욕이라는 짤이 있었다. 그것이 이번에도 다시 해피투게더에 소개된다고 한다. 






도티는 자신의 쓴 책에서도 그렇고 방송에서도 항상 같은 말을 한다.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게임을 잘하거나 화장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경험” 이 있어야 된다라고 말이다.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직접 해보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책을 통해서” 라도 다양한 경험을 간접적으로 체험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오늘 방송에 도티가 자신의 수입이 공개하고 그의 삶이 알려지게 되면 분명 도티처럼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이 더 많아질 것이다. 하지만, 도티의 말처럼 경험이 필요하고 책을 통해서 경험을 쌓을 필요가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