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고랜드 개발 현황, 2021년 정식 개장

춘천에 국내 최초로 해외 테마파크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바로 레고랜드인데요. 우리나라가 9번째 레고랜드라고 합니다.

이웃나라 일본보다 규모가 두 배 이상이라 할 정도로 대규모로 조성중이랍니다.





하지만, 사업초기에는 많은 난관이 있었으나, 작년에 착공에 들어가서 속도를 한참 내고 있습니다. 시공은 현대건설에서 맡아서 현재 공정률은 10%에 가까워지고 있답니다. 건물은 모두 55동이 들어서는데 이미 23개 동의 기초 터파기가 끝난 상황이랍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설계가 나와 있는 부분에 대해서 아무 문제 없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2021년 여름 개장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현재 계획은 2021년 5월 완공을 하여 그해 여름 정식 개장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한편, 레고랜드는 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파크로 놀이공원뿐만 아니라 레고 호텔과 워터파크 등을 추가 투자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보고, 즐기고, 휴양할 수 있는 4계절 체류형 복합리조트로 조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1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원국제전시컨벤션은 물론, 고급형 호텔, 대단위 휴양리조트 건립과 더불어 수변을 중심으로 숲길과 바람길 등 자연 친화형 테마파크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춘천시는 견학과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강원도에서는 국제 관광단지로 개발하여 연간 최대 500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합니다. 향후 춘천 지역경제 활성화에 화수분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